Gallery

고려대 주관 ‘에너지·환경 기후기술인재양성 센터’ 현판식 개최

에너지 환경 산업 난제를 해결할 전략가형 과학인재 배출을 위한 ‘에너지환경 기후기술인재양성 센터’ 출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월 13일 오후 2시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에너지·환경 기후기술인재양성센터 현판식을 개최, 에너지·환경 산업 난제를 해결할 전략가형 과학인재 배출을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에 나섰다. 에너지·환경 기후기술인재양성 센터 사업은 3년간 120명 이상의 기후기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과기정통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대학에 재정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고려대학교는 지난 5월 …

고려대 주관 ‘에너지·환경 기후기술인재양성 센터’ 현판식 개최 더 보기 »

2022학년도 KU Achievement Award 수상(박사과정 고종원)

2023년 2월 14일(화) 10:00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B1)에서 열린 KU Achievement Award 수상식에서 박사과정 고종원 학우가 표창을 받았습니다. 연구실에서 김동환 교수님의 주관으로 고종원 학우의 표창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하여 즐겼습니다. 다시한번 고종원 학우의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투명 컬러 태양광 모듈 양산화 기술개발과제 수주(강윤묵 교수님)

한국동서발전㈜은 건축물 유리창으로 쓰일 투명·컬러 태양광 모듈 양산 기술개발에 나선다. 동서발전은 7일 울산 중구에 위치한 동서발전 본사에서 고려대학교·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LNS이노베이션과 건물 유리창을 통해 건축물에 필요한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건축물 및 영농형 고기능성 태양광 모듈 양산화 기술개발’ 착수회의를 열었다. 동서발전 등은 광투과도 50%와 모듈면적 1㎡당 90W의 출력을 낼 수 있는 투명·컬러 태양광 모듈 양산화 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

투명 컬러 태양광 모듈 양산화 기술개발과제 수주(강윤묵 교수님) 더 보기 »